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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명품 생산·수입·원산지(증명, 표시) 및 유통현황 수집·분석"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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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생산·수입·원산지(증명, 표시) 및 유통현황 수집·분석 커버이미지 명품 생산·수입·원산지(증명, 표시) 및 유통현황 수집·분석
분류번호 15-13
저자 오수교,김수정,윤호성 외 1명
자료구분 FTA 활용 정보
발간연도 2015
비공개된 보고서 입니다.
  • 동 보고서에서는 국내로 수입되는 명품에 대한 사전적 정의 및 선행연구에서의 명품에 대한 정의 등을 확인하고, 명품시장현황 및 국내 명품시장 추이를 분석하였음
  • 또한, 명품 기업 조사 프로파일링에 앞서 조사범위선정 방법을 제시. 특히 동 본고서에서는 EU, 미국, EFTA에 분포되어 있는 명품기업 중
    • (1) 일반인이 흔히 명품기업으로 인식하고 있는 기업
    • (2) 대한 수입실적 높은 기업
    • (3) 명품기업(Global Power of Luxury Goods 2014)의 범주에 속하는 기업을 고려하여 기업을 선정
  • 최종보고에서는 20개 제품군에 대한 명품(고가품 기업)기업인 가방류, 화장품, 저지 풀오버 가디건, 귀금속류, 오디오 등 관련 기업(총62개)에 대해 기업개요, 수출자, 수입자, 주요 수출품목, 생산시설 등을 조사하였음 또한, 이중 가방, 화장품, 신발, 자전거, 골프채(5개 품목)에 대한 원산지별 분포, 연차별 수입실적변화, 유통경로 등을 확인
  1. 제1장 서론
    1.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2. 연구 범위 및 방법
  2. 제2장 수입 명품 정의 및 시장 현황
    1. 1. 명품의 정의 및 범위 선정
    2. 2. 세계 명품시장 현황
    3. 3. 국내명품 시장 추이
  3. 제3장 조사대상물품 선정방법
    1. 1. 고가품 특혜수입 추세(2010~2014년)
      1. 가. 고가소비재 범위
      2. 나. 명품 및 소비재의 특혜수입동향
    2. 2. 주요 조사 대상 기업 및 품목 선정
      1. 가. 조사대상 물품 선정기준
      2. 나. 조사대상 기업 60개사 선정 물품
  4. 제4장 명품기업 모니터링(프로파일링)
  5. 제5장 주요 품목의 유통 및 원산지별 분포
    1. 1. 개요
      1. 가. 수입동향
      2. 나. 주요 품목의 원산지별 분포
    2. 2. 주요 품목의 유통경로 및 현황
      1. 가. 가방류(4202)
      2. 나. 화장품(3304)
      3. 다. 신발류(6403)
      4. 라. 자전거(8712)
      5. 마. 골프채(9506.31)
    3. 3. 결론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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