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정보원 소식

"국제원산지정보원, 서울사이버대와 MOU 체결"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내용정보 제공

국제원산지정보원, 서울사이버대와 MOU 체결
작성자 국제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14.12.23
파일
원문링크 원문보기원문보기

국제원산지정보원, 서울사이버대와 MOU 체결
 
□ 국제원산지정보원(원장 김기영)은 지난 22일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ㅇ 국내 유일의 FTA전문기관인 국제원산지정보원의 김기영 원장은 협약식에 앞서 “가상공간에 있어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협력함으로써 가상공간의 FTA 교육을 선점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서울사이버대학교와의 금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국제원산지정보원은 양질의 원산지관리사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실무형 FTA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다하겠다.”고 하였다.

 ㅇ 이에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은“최고의 교육 콘텐츠를 양산해 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FTA 분야의 전문기관과 산학협력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하며, “급변하는 교육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기관의 노력은 우수한 교원의 확보와 최고의 시설투자인데, 여기에 전문기관의 수준 높은 실무 교육콘텐츠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완성도 높은 교육과정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 한편, 국제원산지정보원의 온라인 교육사이트(www.ftaedu.or.kr)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는 FTA시대에 핵심인재인 원산지관리사 양성교육으로 수요자 중심의 e-Learning(인터넷 + 모바일)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ㅇ 국제원산지정보원은 서울사이버대학교에 2015년부터 원산지관리사 온라인 기본교육과정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하여 FTA 관련 온라인 교육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수준 높고 폭 넓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개발 및 오프라인 교육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국제원산지정보원, 제6회 「FTA전문가 포럼」 개최
다음글 제14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 80명 발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