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원 소식

국제원산지정보원, 중소 협력사 원산지관리 지원에 역량 집중
작성자 국제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17.06.27
원본링크

현대모비스 협력사 대상 원산지관리 공동교육 실시
 
국제원산지정보원(원장 김기영)은 수출기업의 원산지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6월 27일(화)에 코레일 본사 대강당에서 현대모비스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FTA 원산지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진행하였으며 현대모비스에 원재료 및 부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원산지관리 담당자 700여명이 참석하였다.
 
국제원산지정보원은 현대모비스와 그 협력사의 공동교육을 계기로 원산지관리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FTA 전문교육, 원산지관리시스템 보급과 지원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는 52개국과 15건의 FTA가 발효되어 전체 무역의 약 70%가 FTA 체결국과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출기업들이 FTA체결국에서 특혜관세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원산지증명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수출기업의 중소 협력사들은 원산지를 관리할 인력과 시스템이 부족한 점이 꾸준히 문제점으로 대두되어 왔다.
 
국제원산지정보원 담당자는 원산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은 올해초부터 운영하고 있는「관세청 YES FTA 전문교육」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YES FTA 전문교육사업은 관세청의 지원으로 국제원산지정보원이 수행하는 사업으로서 기업 실무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YES FTA 전문교육 문의 : http://www.yesftaedu.or.kr, 1544-5702)
 
또한 원산지관련 자료 및 서류 등을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기를 원하는 기업은「FTA-PASS」를 비용없이 이용할 수가 있다.
(FTA-PASS 회원가입 및 이용 문의 : http://www.ftapass.or.kr, 1544-0645)
 
「FTA-PASS」는 자체적으로 원산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힘든 기업을 위해 관세청의 지원으로 국제원산지정보원이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FTA-PASS 현장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여 전문가의 1:1 맞춤형 현장교육도 받을 수 있다.
 
협력사 원산지관리를 위한 교육, 원산지관리시스템(FTA-PASS) 활용을 협의하고자 하는 기업은 국제원산지정보원 FTA사업운영팀(031-600-0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8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 293명 발표
다음글 국제원산지정보원, 제21회 원산지관리사 합격자 발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