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정보원 소식

"국제원산지정보원 기업의 원산지관리 적극지원"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내용정보 제공

국제원산지정보원 기업의 원산지관리 적극지원
작성자 국제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11.10.10
파일
원문링크 원문보기원문보기

기업의 FTA활용을 위한 원산지관리 적극 지원
- 원산지관리사 양성 및 FTA-PASS 프로그램 보급에 전력 -
 
□ 국제원산지정보원(원장 김두기)은 원산지관리사 양성, FTA-PASS 개발?보급, 중소기업 FTA 컨설팅 등의 사업을 통해 기업의 FTA 활용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ㅇ 기 발효된 한-EU FTA와 발효를 앞둔 한-미 FTA를 통해 기업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철저한 원산지관리를 통해 한국산 또는 역내산임을 증명해야 한다.
 
 ㅇ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복잡한 협정문 및 규정, 원산지판정의 어려움, 협력업체로부터의 자료확보에 대한 애로 등으로 원산지를 증명하지 못해 FTA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ㅇ 이에 국제원산지정보원에서는 기획재정부, 관세청, 지방자치단체 및 산업별 협회 등과 협력하여 기업의 FTA활용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우선 기업내에 원산지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원산지관리사 자격제도를 신설하여 2010년부터 3회에 걸쳐 435명을 배출하였고 오는 11월 12일(토)에 4회 시험을 앞두고 있다.
 
 ㅇ 원산지관리사는 기업내에서 원산지관리를 하기 위한 기본 지식 및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로서, 현재까지 배출된 원산지관리사는 현장에서 업무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ㅇ 원산지관리사에 대한 실무능력 인정과 인사가점 부여 등 기업내에서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여 교육수료자가 2010년의 1,000여명에서 금년에는 9월말까지 2,000여명으로 늘어났다.
 
 ㅇ 원산지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할 경우에는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http://www.origin.or.kr)를 방문하여 사전교육 및 시험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준비를 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3회 원산지관리사 합격자 194명 명단 발표
다음글 제4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 129명 발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