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정보원 소식

"원산지관리사 양성교육 온라인과정 개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내용정보 제공

원산지관리사 양성교육 온라인과정 개설
작성자 국제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14.11.04
파일
원문링크 원문보기원문보기

원산지관리사 양성교육 온라인과정 개설
 
□ 국제원산지정보원은 우수한 원산지관리사 양성 및 수요자 중심의 편리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하였던 온라인교육과정의 구축 기념식을 한국관세사회장, 한국관세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월 3일 개최하였다.
 
 ㅇ 기념사에서 국제원산지정보원장(김기영)은“FTA원산지아카데미는 전국적인 원산지관리사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젊은 교육대상자의 니즈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ㅇ 축사에 나선 한국관세사회장(한휘선)은“원산지관리사의 상당수가 관세법인 등에 채용되어 FTA활용지원사업과 기업의 원산지관리 및 검증 등 FTA컨설팅업무 지원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원산지관리사를 관세사들이 지속적으로 활용토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 참고적으로, 국가공인 원산지관리사 시험은 지금까지 총 12회, 2,014명의 원산지관리사를 배출하였으며, FTA원산지를 활용하는 기업에서 원산지관리전담자로 활동하고 있다.
 
□ 온라인교육 교과과목은 원산지관리사 오프라인 교육 및 자격시험과 동일한 4과목(수출입통관실무, FTA 협정 및 법령, 원산지결정기준, 품목분류실무)으로 이루어져 있다.
 
 ㅇ 특히, 최근 기출문제 출제경향 및 분석을 담고 있는 ‘기출문제해설’과정을 추가하여 원산지관리사 수험생의 편이를 제공하였고, 추가비용 없이 모바일로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취득 희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이번에 구축한「FTA원산지아카데미」는 온라인교육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관리 및 자격시험과 도서판매관리시스템을 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FTA원산지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C: http://www.ftaedu.or.kr 모바일: http://m.ftaedu.or.kr)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2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 313명 발표
다음글 원산지관리사 운영 관련 간담회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