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정보원 소식

"원산지실무사 신규 자격제도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내용정보 제공

원산지실무사 신규 자격제도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자 국제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15.05.30
파일
원문링크 원문보기원문보기

원산지실무사 신규 자격제도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 국제원산지정보원 원장 김기영은 지난 29일(금) 국제원산지정보원 대회의실에서 FTA 실무적응형 원산지전담인력 양성을 위한 ‘원산지실무사 신규 자격제도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ㅇ 한·중 FTA의 발효가 목전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은 원산지관리 역량 및 전문인력 부족으로 활용률이 저하되고 있어, 양질의 FTA 전문인력을 효율적으로 양성·공급하는 대책의 일환으로 원산지실무사가 추진된다.
 
  ㅇ 원산지실무사 자격은 원산지관리사와 달리 원산지판정 및 증명관리책임은 없으나, 원산지관리사가 수행하는 원산지판정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여 원산지증빙서류를 작성하는 실무를 담당하며 원산지 증빙서류 보관실무 책임자라는 점에서 역할이 구분된다.
 
  ㅇ 원산지관리사는 정규대학 이상의 학력을 가진자가 응시하도록 난이도를 조정하고 있으나, 원산지실무사는 고교 및 전문대 재학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가 응시하는 시험이라는 점에서 구분된다.
 
  ㅇ 이번 간담회는 FTA 특성화 고등학교인 용인정보고 정문영 선생님을 비롯해 학계, 관세청, 관세법인 소속 관세사, 원산지관리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 20명이 참석하여 원산지실무사 자격 제도 및 실무형 교재 제작에 대해 협의하였다.
 
  ㅇ 김기영 국제원산지정보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범국가적 일자리창출사업의 근간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원산지관리가 새로이 분류될 것으로 예상되어 상업 및 무역학 관련 교과의 개편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아 원산지관리사에 이어 원산지실무사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원산지정보원은 금번 간담회를 통하여 수렴된 원산지관리 실무 전문가의 의견을 담아 현장적응형 인재양성 자격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FTA 원산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4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 80명 발표
다음글 국제원산지정보원-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MOU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