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정보원 소식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원산지정보원, 독거노인 겨울나기 지원 ‘맞손’"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정보 제공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원산지정보원, 독거노인 겨울나기 지원 ‘맞손’
작성자 한국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26.01.06
원문링크 원문보기원문보기

독거노인에게 방한용품 등 지원… 2월까지 대국민 캠페인 전개

‘365일 돌봄, 36.5도 사랑나눔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국원산지정보원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경은 실장, 최재관 본부장, 김일권 원장, 조정훈 실장.
‘365일 돌봄, 36.5도 사랑나눔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국원산지정보원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경은 실장, 최재관 본부장, 김일권 원장, 조정훈 실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한국원산지정보원이 겨울철 독거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365일 돌봄, 36.5도 사랑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며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한국원산지정보원은 FTA 및 원산지 관련 연구, 조사, 정보 보급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김일권 한국원산지정보원장은 이번 전달식에서 “이번 후원이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2025년 12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진행하는 '365일 돌봄, 36.5도 사랑나눔 캠페인'에 쓰인다. 이 캠페인은 공공부문 중심의 후원 사업인 ‘사랑나눔실천 1인 1나눔 계좌 갖기’의 일환으로, 모금된 후원금은 추위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겨울 이불 등 방한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공공부문 임직원은 물론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사랑나눔실천 홈페이지(www.thenanum.net)에 접속해 어르신 지원을 위한 ‘은빛노을 펀드’ 후원을 신청하면 된다. 기업 및 단체 단위의 후원 참여는 캠페인 사무국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출처 : 복지타임즈(http://www.bokjitimes.com)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원산지정보원, KOTRA와 손잡고 美 관세 애로 해소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